-
패딩 세탁방법 목 부분 얼룩제거 방법카테고리 없음 2019. 3. 8. 01:57
겨울철 필수 아이템인 패딩은 이제 다음 겨울을 위해 잘 보관해두어야 할 시기가 되었습니다.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값비싼 옷을 매년 새로 구입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수도 있는데요. 집에서 패딩 세탁방법과 얼룩제거 방법 알려드릴게요.
겨울 패딩 세탁방법
거위털이나 오리털 패딩은 소재의 특성상 매번 세탁기에 돌리거나 세탁소에 맡길 수 없습니다. 자주 드라이클리닝 하면 오히려 보온성이 떨어지기도 하는데요. 패딩을 집에서 쉽게 세탁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패딩 목부분 세탁
겨울 패딩은 체온유지를 위해 목까지 따뜻하게 감쌀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보통 턱 바로 밑까지 또는 턱을 덮어 얼굴 아랫부분까지 덮을 수 있게 되어있는데요. 따라서 패딩 목 부분에 오염물이 묻기 쉽고 소매도 쉽게 더러워지는 부분에 속합니다. 이렇게 쉽게 오염이 되고 또 티가 많이 나는 곳을 부분 세탁하는 것이 꿀팁입니다.
- 패딩 얼룩 제거 방법
패딩 점퍼의 얼룩이나 오염을 제거하는 방법은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여성들이 쓰는 클렌징 제품(메이크업 리무버, 클렌징 티슈 등)을 활용하면 부분 얼룩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화장솜에 클렌징 제품을 살짝 묻혀 목부분이나 이물질이 묻은 곳을 가볍게 두드리며 닦아줍니다. 세게 문지르면 외피에 손상을 주거나 얼룩이 번질 수 있으므로 조심스럽게 닦아내도록 합니다. 만약 클렌징 제품이 없는 경우에는 주방세제를 사용해도 됩니다.
- 드라이클리닝보다는 물빨래 추천
부분이 아닌 전체 세탁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드라이클리닝보다는 중성세제로 물빨래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물에 오래동안 담가두지 않아야 하는데요.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손으로 조물조물 문지르고 최대한 빠른 시간내에 건져냅니다. 중성세제를 잘 모르시겠다면 시중에 나와있는 패딩 전용 세제를 이용하세요.
- 패딩 세탁기 세탁방법
옷을 뒤집은 상태로 지퍼를 완전히 채워 세탁망에 넣은 후 돌려주어야 모양이 변형되는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울 코스 또는 란제리 코스 등의 저속회전 모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세탁기 사용은 15분안에 마무리 하는 것이 좋고 탈수는 최대한 짧게 돌려줍니다.
탈수가 끝난 끝나면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좀 더 제거해 줍니다. 그리고 건조대에 수평으로 눕혀서 말려주어야 충전재가 아래로 쏠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서 말려주고 손으로 충전재를 살살 풀어주면서 말려주세요.
- 패딩 보관법
완전히 건조되었으면 옷걸이에 걸지 말고 접어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문지와 함께 보관하면 습기를 잡아줍니다. 압축팩을 사용하면 오리털이나 거위털의 볼륨이 사라질 수 있으니 압축팩 보관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패딩 세탁방법과 얼룩 제거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가장 많이 본 글>- 2019년 무료 신년운세 신한생명 무료운세 바로가기
- 강아지 구충제 복용시기 사람 먹는 구충제 강아지가 먹어도 될까?
- 카카오 뱅크 적금금리, 자유적금 vs 26주 적금 비교(최신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