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국 레바논 축구 중계 TV조선 스포티비나우
    카테고리 없음 2019. 11. 14. 21:47

     

    한국 레바논 축구 중계 TV조선 스포티비나우
    10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에 도전하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레바논 원정을 앞두고 있습니다. 한국 레바논 축구 중계 채널 방송사는 TV조선, 스포티비 인데요. 중계 방송 시간과 시청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H조 4차전 한국 레바논 축구 경기 시간 및 장소는 14일 오후 10시(한국시간) 레바논 베이루트 카밀 샤문 스타디움 입니다.

     

    한국 레바논 축구 중계 방송은 TV조선에서 단독 생중계 됩니다. 공중파 채널이 아닌 종편이기 때문에 해당 채널을 TV로 시청할 수 없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TV조선 채널이 없거나 온라인 중계를 즐기는 축구 팬들을 위해 한국 레바논 축구 인터넷 생중계 시청방법도 있습니다. 인터넷 중계는 스포티비(온라인), 스포츠무료중계, 축구경기생중계, 실시간축구중계방송 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는 오늘밤 9시 50분부터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독점 생중계를 진행합니다. 9시 30분부터 장지현 해설위원과 양동석 캐스터의 경기 프리뷰 및 경기 생중계가 진행되는데요. 또한 스포티비 나우(SPOTV NOW)를 통해서도 무료 시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만 하면 결제 없이 고화질 생중계 시청이 가능합니다.

     

    투르크메니스탄과 1차전은 SBS, 스리랑카와 2차전은 MBC, 북한과 3차전은 유례없이 중계 없는 경기로 치러졌는데, 오늘 한국 레바논 경기는 지상파가 아닌 TV조선에서 독점 TV중계를 하는 점이 다소 아쉽습니다. 아무래도 지상파가 아닌 종편채널은 시청 여건이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과거에 비해 케이블 방송이 대부분 가정에 일반 보급되기는 했지만 접근성이 떨어지고 전문성이 부족한편인데요. 대신 11월 19일에 열리는 한국 브라질 국가대표 평가전 친선 경기는 SBS에서 중계됩니다.

     


    FIFA 랭킹이나 역대 전적을 살펴보면 한국 팀에게 레바논이 그리 두려운 상대는 아닙니다. 한국 FIFA 랭킹 39위, 레바논 91위로 52계단이나 앞서 있는데요. 한국 레바논 상대전적은 9승 2무 1패로 한국이 압도적 우위를 보이고 있지만 방심해서는 안됩니다.

    2000년 이후 전적만 놓고 보면 5승 2무 1패를 기록중인데 8번의 경기 가운데 홈에서는 4전 전승을 거뒀지만 원정에서는 1승 2무 1패로 레바논과 팽팽한 승부를 많이 펼쳤습니다. 한국 축구 팬들은 레바논 상대로 압도적인 플레이로 승리를 따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한국 북한전에서 무관중에 중계 방송조차 볼 수 없었고 삼엄한 감시의 분위기속에 열악한 환경에서 경기를 치뤘는데요. 이번 한국 레바논 경기도 상황이 좋지 않습니다. 경기가 열리는 베이루트는 최악의 상황을 맞고 있는데요. 



    레바논 대규모 반정부 시위로 살벌한 분위기여서 한국 축구 대표팀의 안전이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때문에 한국 레바논 경기도 무관중 경기로 결정되었는데요. 게다가 현지 상황때문에 축구 경기가 열리는 경기장에서는 한 번도 훈련을 하지 못한채 바로 실전을 치러야 합니다. 한국 국가대표선수들이 정상적인 기량 발휘를 할 수 있을지 걱정스러운 부분입니다. 

     

    한국 레바논 경기에서 우리가 이길 경우 예선 조 선두 자리를 지키는 한편, 1993년 이후 26년 만이자 4경기 만에 베이루트 원정에서 승리하게 되는데요. 반대로 또 다시 레바논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지 못하면 자칫 예선 3위까지 추락할 수도 있습니다.

    한국 보다 객관적인 전력이 뒤쳐지는 레바논은 수비 위주의 전략으로 나서 역습으로 기회를 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선제골이라도 내주게 되면 레바논은 중동 특유의 '침대축구'를 할 수 도 있기 때문에 한국은 수비에 신경 쓰면서 우리가 먼저 선제골을 넣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한편 대한축구협회는 레바논, 브라질전에 출전할 23명 등번호를 발표했습니다. 손흥민은 7번, 황의조 16번, 이강인 18번, 김신욱은 9번, 정승현은 23번, 박주호는 14번을 배정 받았습니다. 

    무관중으로 펼쳐지는 경기인만큼 한국에서 많은 축구팬들이 열띤 응원을 보내주어야 겠습니다. TV조선, 스포티비 에서 중계되는 한국 레바논 축구 중계 방송 많이 시청해 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