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북한전 평양 축구 경기 중계 대한민국 vs 북한
    카테고리 없음 2019. 10. 15. 17:08

     

    남북 평양 축구 경기 중계 대한민국 vs 북한
    파울루 벤투 감독과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10월 15일 오후 5시30분 평양 김일성경기장에서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경기를 치릅니다. 평양 에서 북한과 축구 경기가 열리는 것은 29년만의 일인데요. 대한민국 북한전 축구 경기 중계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남자 축구 대표팀이 북한 수도 평양에서 축구 경기를 하는 것은 1990년 남북 통일 축구 이후 29년 만입니다. 한국 내에서는 물론 외신들도 주목하고 있는 경기인데요. 

    그러나 북한 측에서 평양 축구 경기 생중계 방송 및 한국 원정 응원단, 취재진을 허용하지 않아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대한축구협회는 북한 측과 응원단과 중계진, 취재진의 막바지 방북 협상을 진행했지만 끝내 결렬되었습니다.  

     


    특히 KBS, SBS, MBC 등 지상파 3사는 북한으로부터 국제방송 신호를 받아 방송하는 방법을 마지막까지 협상했으나 결국 무산되었습니다.

    국제축구연맹이 주관하는 FIFA 월드컵의 경우 2차 예선부터는 개최국이 티켓 판매와 TV 중계권 행사 권리를 갖고 있습니다. 아무리 권리를 갖고 있다고 하더라도 북한의 처사는 정도가 지나쳐 보입니다. 

     

    한국 북한전 축구 경기 전에 치뤄졌던 북한 레바논전도 생중계를 허용하지 않아 다음날 조선중앙TV로 녹화중계 되었습니다. 안타깝지만 현실을 받아들이고 대한민국 북한 평양 축구 경기 중계는 문자 및 녹화 중계로 봐야겠습니다.

     

    통일부와 대한축구협회는 남한 측 대표단의 숙소인 평양 고려호텔에 상황실을 설치하고 현지 경기 소식을 서울에 있는 통일부 사무실로 실시간 전달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또한 평양 김일성 경기장에 대한축구협회 직원을 파견해 관계자의 문자 중계로 평양 경기 상황을 국내 보도진에게 전달되어 국민들에게 전파될 것입니다. 구체적인 경로와 방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북한전 녹화 중계의 경우 내일(16일) 오후 5시20분께 평양 출발 -> 중국 베이징을 거친 후 한국으로 귀국할때 이때 경기 영상 DVD를 대표단이 가지고 올 예정입니다. 그리고 마침내 북한전 축구 녹화중계 방송은 17일중으로 방송될 예정입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예선 대한민국 vs 북한전 경기에서 한국 국가대표 선수 라인업은 싱가포르전 때와 동일하게 구성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국  북한 축구 상대전적과 피파랭킹을 살펴보면 한국이 7승 8무 1패로 앞서는 상황이며 한국의 피파랭킹은 37위, 북한의 피파랭킹은 113위 입니다. 

     

    한편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남은 한국 국가대표 축구 경기 일정은 11월 14일 레바논전이 남아 있습니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평양 북한전 경기를 앞두고 오늘 오후 1시20분 선수단 팀 미팅 이후 오후 3시30분 평양 김일성 경기장으로 출발합니다. 남북 간의 역사적 평양 원정 축구 경기는 오후 5시30분 시작됩니다. 경기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생중계 외에 북한전 축구 경기 소식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은 문자 중계와 녹화 중계밖에 없더라도 선수들에게 전해질수 있도록 열띤 응원 부탁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