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국 호주 평가전 중계 축구 국가대표 친선 경기
    카테고리 없음 2019. 6. 7. 17:57

     

    한국 호주 평가전 중계 축구 국가대표 친선 경기

    이번 6월에는 축구 국가대표팀의 경기들이 많이 열리고 있는데요. U-20 월드컵을 비롯해서 2019 프랑스 여자월드컵, 그리고 남자 축구 A대표팀의 평가전이 연이어 진행됩니다.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 친선경기 한국 호주 평가전 중계 방송 알아보겠습니다. 

     

    며칠전 한국 축구의 미래 세대들의 경기에서는 좋은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U-20월드컵 8강 진출의 쾌거를 이루었는데요. 이제는 형님들의 차례입니다. 2022년 카타르 월드컵 2차 예선 마지막 친선경기이자 평가전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축구 국가대표 6월 A매치 평가전 일정 1차전인 한국 호주 경기는 6월 7일 오후 8시 부산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치뤄집니다. 국내에서 하는 경기이니만큼 많은 축구팬들이 직접 경기장을 찾거나 중계 방송을 보기에 좋은 시간대 인데요. 

    국가대표 한국 호주 축구 평가전 중계는 SBS 채널에서 TV 단독중계가 이루어 집니다. 국가대표팀 인터넷 생중계는 네이버스포츠, 푹티비, 축구경기생중계사이트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은 2019년 9월 5일부터 2차 예선이 진행되는데요. 6월에 치르는 A매치 평가전 두 경기가 최종 점검 무대입니다. 우리의 상대 호주는 축구 강팀입니다. 

     

    아시아 지역에서 한국 축구가 호주에게는 열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A매치에서 한국과 호주 역대 상대전적은 27경기에서 7승 11무 9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피파랭킹은 37위와 41로 비슷한 수준입니다. 

     

    가장 최근 호주전은 작년 11월에 브리즈번에서 있었던 친선 경기입니다. 당시 황의조의 선제골이 있었지만 후반에 실점하면서 1대1 무승부로 경기가 끝났습니다. 

     

     

    한국축구 A대표팀을 이끌고 있는 벤투 감독은 그동안 다양한 선수들을 기용하며 실험을 해왔습니다. 이번 한국 호주 평가전을 위해 25명의 선수를 소집하였는데요. 3일부터 국가대표팀트레이닝센터에서 훈련을 실시하며 선수들의 컨디션을 점검했습니다. 챔스리그를 끝내고 달려온 손흥민을 비롯해서 황의조, 이승우, 황인범, 이정협, 손준호, 김보경, 김태환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벤투 감독의 지휘 아래 우리 대표팀은 그동안 일관된 스타일을 유지해왔습니다. 감독의 성향에 따라 실험과 변화보다는 기본적인 전술의 틀은 동일한 모습입니다. 


     

    이번 마지막 평가전 2연전에서도 큰 변화는 없을것으로 전망됩니다. 이것은 확실한 승리 또는 뻔한 전략이 될수도 있는데요. 월드컵 2차 예선 전에 갖는 마지막 점검인만큼 많은 걸을 얻어야 하는 경기입니다. 

     

     

    지난 3월에 있었던 우루과이, 콜롬비아와 가진 평가전에는 결과는 좋았지만 내용에서 많은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특히 올해 1월에 열린 아시안컵에서는 실망을 안겨주기도 했는데요. 단 두번의 남은 기회에서 벤투 감독이 어떤 운영을 보여줄 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축구 대표팀에는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들이 있습니다. 손흥민, 황인범, 나상호, 황희찬 등은 스트라이커를 포함하여 미드필더진에서 공격과 수비 능력을 겸비한 선수들입니다. 이들 멀티플레이어들을 어떤 포지션에서 어떤 역할을 맡기느냐가 중요합니다. 

     

     

    특히 손흥민 선수를 어떤 포지션으로 쓸지가 관건인데요. 토트넘에서 프리미어리그 및 챔스리그 결승까지 소화하고온 손흥민의 체력도 변수가 되겠습니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합류한 김보경과 이정협도 눈에 띄는데요. 과연 선발 라인업에 들수있을지 주목됩니다.

     

     

    현재 폴란드에서 열리고 있는 u-20 월드컵에서는 좋은 소식들이 연달아 들리고 있습니다. 강팀들과 한 조에 편성되면서 16강 진출이 불투명 했지만 결국 해냈습니다. 16강전에서는 라이벌 일본을 꺾고 8강을 앞두고 있는데요. 이제 A대표팀이 보여줄 차례입니다. 

     

     

    남은 친선경기 평가전 기회는 단 두번입니다. 호주와 이란을 차례로 만나며 완성도를 높여야 하는데요. 호주를 상대로 한국 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의 멋진 경기 기대해 보겠습니다. 6월 7일 불금 저녁을 한국 호주 평가전 중계와 함께 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